Saturday, August 26, 2017

3D 스케치

초보 수준에서 뜨헉하는 기본예제를 만나다.
축을 기준으로 스윕을 이용하면 될 듯한데 양쪽 면 방향에서 다 곡선이 먹여져서 어떻게 축을 구현할 지 암담했음.



첫번째 방법. 3D 스케치를 이용해서 곡선을 만들고 단면을 만들어 뽑는 방법

3D 스케치에서 탭키를 이용해서 XY, YZ, ZX 평면을 오가면서 선과 호로 축선을 그릴 수는 있으나, 왠일인지 지능형치수를 넣는데에 문제가 많이 발생.
3D 스케치에서는 점과 점 사이에 지능형 치수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음.(특히 호)
치수 확인이 잘 안되고 호가 두 개이상 붙어 있는 경우 이놈의 호의 길이가 방향별로 얼마나 되는지 재기도 어려움.


두번째 방법. 그냥 한 방향으로 스케치를 해서 돌출을 충분히 시킨 다음, 다른 면에서 스케치를 만들어서 돌출컷으로 날려버리고 단면의 빈 공간은 쉘로 따버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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