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6s 통화음이 특정 음역대에서 찢어지는 소리로 들린다.
통화음 최대일 때도 아니다. 한 50%일 때부터 찢어지는 소리로 들린다.
특히 ARS 자동응답 소리에서 유독 심한데 예를 들면
올레 KT (수신자부담 무료전화)
080-258-0016
메리츠화재 (수신자부담 무료전화)
080-940-8585
LG 전자 (수신자부담 무료전화)
080-023-7777
같은 데에서 심하게 찢어진다.
강남역 프리스비에 가서 제품 진단을 받아 봤는데 진단 프로그램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했다. 그런데 통화시 찢어지는 소리를 어떻게 진단 프로그램이 체크할 수 있는지 궁금하긴 했지만 그러려니 하고 돌아왔었다. (요즘은 소비자가 그러려니 하고 돌아서야 하는 일들이 점점 많아지는 듯)
남은 가능성은 이동통신사에서 통화음 품질을 끌어올리기 위해 HD VOICE 등의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는데 이를 꺼보는 것이다.
KT 114에 전화를 걸어 HD VOICE를 꺼달라고 요청하고 시간이 좀 지나서, 위의 전화로 다시 테스트해보았으나 찢어지는 소리가 들리는 것은 여전했다.
리퍼받을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다시한번 프리스비로 가봐야 하나...
다음에는 개인정보 탈탈 털리는 한이 있더라도 안드로이드폰으로 구입하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겠다.
0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