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10, 2017

두 곡면이 혼합된 바디 다루기

여러개의 곡면을 이용한 바디 다루기

스윕 곡선으로 이용해서 풀다가 실패


순서

제일 아랫 면의 타원을 스케치하고 10mm 위로 돌출시킨다.
그 윗 모서리들을 R10으로 필렛한다.
필렛한 윗면을 기준으로 스케치를 만들고 거기다가 돌출시킬 평면 곡선을 만든다.
(필렛시킨 윗면은 타원이 아니다!!! 맞춰서 그릴 수 없다!!!)

이제 어쨋든 윗면을 돌출시켜 맞출 곡면을 그린다.
R110곡선하나 만들고 다른 평면에 R23곡선을 만들어 스윕곡면을 작성한다.
그 곡면까지 윗면 돌출

구멍가공마법사는 그냥 일반 평면을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평면곡면(?)을 만들고 거기 상에 위치를 잡을 수 있다.

하나 만들고 다음은 스케치 이용 패턴


Share:

0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