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암면(미네랄 울)로 시공하는 걸로 전문업체와 가닥을 잡았으나 세라크울(세라믹 피버)제품이 효율이 더 좋다는 의견으로 세라크울 제품으로 시공하는 것으로 결정.
시공 첫날 세라믹 피버(Ceramic Fiber, 세라믹 섬유, 이번에 사용한 제품명은 KCC 세라크울) 로 배관들을 감싸는 걸로 작업이 시작됨.
▲ 시공중 사진
▲ 자재
▲ 요건 암면(미네랄 울)
동그라미는 두께를 말함.
세라믹 피버로 한번 싸고 그 겉에 미네랄 울로 겉을 싸매는 공정
일단 세라크울의 스펙은 다음과 같다. (생산업체의 홍보스펙)
세라크울(CERAKWOOL)은 KCC가 최첨단 공법인 Spinning 공법으로 제조한 초고온 내화 단열재 Spun Ceramic Fiber 입니다.
용도
내화재, 단열재, Sealing 재, Packing 재, 흡음재
KCC 세라크울의 특성
1.고온안정성 : 최고사용온도가 (세라크울1300블랭킷~1260도) 입니다.
2.낮은열전도율 : 고온에서 열전도율이 매우 낮으므로 우수한 단열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낮은 축열량 : 밀도가 내화 벽돌보다 매우 작아 축적되는 열량이 적어 로재의 축열로 인한 열 손실을 줄여 줍니다.
4.경량,유연성 : 기존 내화물에 비해 가볍고 유연성이 좋아 어떠한 곳에서도 시공이 가능합니다.
5.화학적안정성 : 고순도의 시리카와 알무미나로 되어있어 산,알카리 등 화학물질에 강하고 화학적으로도 안정된 제품입니다.
6.경제성 : 우수한 단열효과로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고 로체의 두께를 줄일 수 있어 요효면적이 넓어지고 시공성이 좋아 공기단축으로 인한 인건비 절감과 보수가 손쉬워 경제적입니다.
※ 하지만, 제품 박스에는 호흡기에 들어가면 안좋다는
0 comments:
Post a Comment